블로그 이미지

Article Category

Enjoy Egypt (323)
News (114)
iPhone/iPad 여행 App (24)
Egypt 여행 A to Z (59)
Egypt 방방곳곳 (7)
Egypt 여행후기 (106)
무작정 스크랩하기 (8)

Recent Trackback

Archive

  • Tag
  • Media Log
  • Location Log
  • Guest Book
  • Admin
  • Write


이집트축제


스페인은 토마토축제, 네덜란드는 튤립축제, 일본은 지역 불꽃놀이 등 국가마다 대표급 축제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 축제를 만끽하러 날짜를 맞춰 여행 스케쥴을 짜는 경우도 있구요! 그렇다면 이집트는? 이집트엔 대체 어떤 축제들이 있는걸까요? 이집트의 축제는 다른 국가들에 비해서 그 수가 많지 않고 일정이 불투명 하기는 합니다. 그러나 여행지에서 빼놓을수 없는 재미중의 하나가 현지인들의 축제이기에 일단은 이집트 관광청에서 공개한 축제 및 행사 일정과 주요 축제를 알려 드립니다. 




 01월 : 국제 이집트 마라톤 (기자)
02월 : 국제 도서 전시회 (카이로) 02월 : 국제 낚시 대회 (후루가다)
03월 : 국제 전시회 (카이로)

05월 : 아랍 말 축제 (샤르키아) 05월 : 국제 낚시 대회 (샴엘쉐이크)
06월 : 국제 수중촬영 대회 (샴엘쉐이크)
07월 : 국제 다큐멘터리 영화제 (카이로)
08월 : 이스말리아 전통 축제 (이스말리아)

09월 : 알렉산드리아 국제 영화제 (알렉산드리아) 09월 : 와파 엘 닐 축제 (카이로) 09월 : 국제 관광의 날 축제 (카이로)
10월 : 아부심벨 사원의 수직태양제 (아부심벨 / 2월.10월)
10월 : 파라오 대집회제 (기자) 10월 : 아랍 관광전 (카이로)
11월 : 국제 낚시 대회 (샴엘쉐이크)
12월 : 국제 노젓기 대회 (카이로,룩소) 12월 : 국제 영화제 (카이로)



이집트의 신비로운 대향연, 아부심벨 축제
이집트의 대표적인 축제 중에 하나인 아부심벨 페스티벌.  2월 22일에 열린다. 람세스 2세가 꿈꾸던 아부심벨 신전은 이집트 최남단에 위치하며 아스완 하이댐 건설로 인해 수몰 될 위기에 처하자 유네스코 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는 등 안전한 장소로 이전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약 3000년전에 지어진 거대한 규모의 암굴 형태의 아부심벨 신전은 절대권력을 지녔던 람세스 2세의 거대한 위력을 느낄 수 있는 건축물이다.

매일 밤 화려한 음악 과 조명, 레이져 쇼로 꾸며지는 ‘빛과 소리의 쇼 ’ 는 신전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마치 파라오 시대로 여행 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이 신전은 정확히 동쪽을 바라보게 지어져 1년에 두 번 (2월 22일, 10월 22일) 빛이 신전 가장 깊은 곳까지 들어온다. 매년 이 신비로운 장면을 보기 위해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이 이른 새벽부터 모여든다. 지평선에서 솟아오른 햇살이 신전의 벽에서 서서히 밀려와 아문신과 람세스 2세, 라 호라크티신의 조각상 까지 서서히 번져가는 경의로운 장관은 약 20분간 지속된다. 이는 뛰어난 건축 기술과 상상력을 통해 태양과 신전의 관계를 나타내고 싶어했던 고대 이집트인들의 열망을 보여준다. 이날 신전 밖에서는 축제의 흥을 돋우기 위해 전통 음악이 흐르고 다같이 춤을 추는 등 전통 문화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위대했던 람세스 2세를 느끼며 특별한 일출을 보고 싶다면 아부심벨 축제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다.



캐릭터스 오브 이집트(Characters of Egypt)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이집트의 떠오르는 휴양지 마르사 알람(Marsa Alam)에서 남쪽으로 약 45km 떨어진 푸스타트 와디 엘 가말(Fustat Wadi El Gemel)에서 열린다. 캐릭터스 오브 이집트는 이집트 사막의 부족이 다 함께 화합하며 각기 다른 부족의 문화를 방문객들에게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이다. 시와(Siwa), 아스완(Aswan), 샤름 엘 셰이크(Sharm El-Sheikh), 홍해(The Red Sea) 지역 등 이집트 각지의 21개 부족이 참가한다.

샴무알니심(산들바람을 마시다)
고대부터 끊이지 않고 명맥을 이어온 이집트의 오래된 축제일이다. 이집트인들의 계급이나 당파 안에서 언어, 종교, 그리고 의무등은 변화되었지만 봄의 날은 세대를넘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봄의 날 축제는 콥틱정교의 부활절 다음 월요일이다. 봄의 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공원이나 나일강변등을 찾는다. 전날에는 공통적인 전통 아침음식을 준비한다. 가장 중요한 음식중에는 푸른 양파와 피시크(소금에 절인 숭어과의 생선), 그리고 삶은 달걀을 준비한다. 달걀은 색을 첨가하여 양파껍질과 준비한다. 이른 아침(6시정도) 가까운 친척들이 모여 양파, 달걀, 피시크, 그리고 민트를 곁들인 차와 함께 아침을 먹는다. 이들이 먹는 달걀은 새로운 삶의 상징이 되기도 하며 달걀에 물들인 색깔은 그들에게 올 행복과 축복의 상징이 되기도 한다. 그리고 푸른 양파 새잎은 고대 이집트인들로부터 내려온 것으로 나쁜 영으로부터 보호뿐만 아니라 악마의 눈과 대부분의 질병을 치료해준다고 믿는다. 그리고 피시크는 배고픔으로부터 보호해준다는 상징을 갖기도 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Trackback 1 and Comment 4
prev Prev : 1 ... : 286 : 287 : 288 : 289 : 290 : 291 : 292 : 293 : 294 ... : 323 : Next next